본문 바로가기
정보

한국 우루과이 콜롬비아 평가전 A매치 티켓 일정 국가대표팀 명단

by 10month 2023. 3. 16.
반응형

한국 우루과이 콜롬비아 평가전 A매치 티켓 일정 국가대표팀 명단 등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클린스만 감독의 한국 국가대표 데뷔전을 볼 수 있는 평가전 입장권 발매가 16일부터 시작됩니다.

 

한국 우루과이 콜롬비아 평가전 A매치 티켓 일정 국가대표팀 명단

 

3월 A매치는 FIFA가 정한 A매치 기간에 열리기 때문에 해외파 선수들을 소집할 수 있는데요, 손흥민 등 카타르 월드컵 전사들이 그대로 한데 모이기 때문에 큰 관심을 불러 모으고 있습니다. 그 어느때보다 기대감이 큰 상황에서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이 이끄는 축구 대표팀의 A매치 첫 평가전이기도 해서 많은 분들이 직접 경기를 관전하고 싶으실 것 같습니다. 한국 우루과이 콜롬비아 평가전 A매치 티켓 일정 국가대표팀 명단 등을 자세히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 우루과이 콜롬비아 평가전 A매치 티켓

 

한국 우루과이 콜롬비아 평가전 A매치 티켓 일정 국가대표팀 명단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 평가전 티켓 플레이KFA

 

 

입장권은 대한축구협회의 온라인 판매 사이트 플레​이​KFA를 통해 판매되며 일부 수량은 하나은행의 모바일 앱 '하나원큐'에서도 구입할 수 있습니다. 1인당 최대 4매까지 살 수 있어요.

 

한국 우루과이 콜롬비아 평가전 A매치 티켓 일정 국가대표팀 명단

 

티켓이 매진되지 않을 경우에는 경기 당일 오후 2시부터 경기장 매표소에서 현장판매도 실시하는데요, 다만, 휠체어석과 동반자석은 복지카드 소지 여부와 휠체어 탑승을 확인해야 하기 때문에 현장 판매만 하고 있습니다.

 

콜롬비아전 입장권

 

한국 우루과이 콜롬비아 평가전 A매치 티켓 일정 국가대표팀 명단

 

◎ 날짜 : 3월 24일(금) 오후 8시, 울산문수축구경기장
티켓 판매 시각 : 3월 16일 오후 7시부터

 

플레이KFA 회원을 대상으로 선예매를 먼저 진행하며 ‘Red’ 회원은 오후 7시부터, ‘Black’ 회원은 오후 8시부터 구매할 수 있습니다.

 

선예매는 1인당 2매씩 살수 있구요, 이후 일반 예매가 시작될때 추가로 2매를 더 살 수 있습니다. 회원 등급은 플레이KFA 사이트의 마이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어요.

 

일반 판매는 17일 오후 7시부터 시작되는데 콜롬비아전 1등석은 8~9만원, 2등석은 4~6만원입니다. 3등석은 3만원, 응원석인 레드석은 3만5천원이며 휠체어석은 3만원, 휠체어 동반자석은 6만원입니다.

 

프리미엄석은 대표팀 레플리카가 선물로 제공되며 A, B, C로 구분됩니다. 각각 25만원, 20만원, 15만원에 판매되구요, 프리미엄 A석은 뷔페까지 제공됩니다.

 

피크닉석은 3인 24만원, 4인 32만원입니다. 구역에 따라 12만원부터 30만원까지 구분된 테이블석도 운영되며 돗자리가 비치된 6인 테라스석은 42만원입니다.

 

우루과이전 입장권

 

한국 우루과이 콜롬비아 평가전 A매치 티켓 일정 국가대표팀 명단

 

날짜 : 3월 28일 (화)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
티켓 판매 시각 : 3월 20일 오후 7시부터

 

우루과이전 입장권도 20일에 플레이KFA 회원에게 선예매 기회가 주어집니다. 콜롬비아전과 마찬가지로 ‘Red’ 회원은 오후 7시부터, ‘Black’ 회원은 오후 8시부터 구매할 수 있으며 일반 판매는 21일 오후 7시부터 시작됩니다.

 

1등석은 좌석별로 7만원부터 18만원까지, 2등석은 4~6만원, 3등석과 휠체어석은 3만원이며 휠체어 동반자석은 6만원입니다. 응원석인 레드석은 3만 5천원입니다.

 

주류와 안주가 제공되는 스카이펍은 25만원이고 성인만 구매할 수 있으며 스카이박스는 플레이KFA에서 확인 후 구입할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석은 대표팀 레플리카와 뷔페가 제공되며 30만원에 판매됩니다.

 

한국 우루과이 콜롬비아 평가전 FAQ

 

 

 

한국 우루과이 콜롬비아 평가전 A매치 축구 국가대표팀 명단(26명)

 

한국 우루과이 콜롬비아 평가전 A매치 티켓 일정 국가대표팀 명단

 

▶GK=김승규(알밥) 조현우(울산) 송범근(벨마레)

 

▶DF=김민재(나폴리) 김영권 김태환(이상 울산) 권경원(오사카) 조유민(대전) 김문환, 김진수(이상 전북) 이기제(수원)

 

▶MF=정우영(알사드) 손준호(산둥) 백승호 송민규(이상 전북) 황인범(올림피아코스) 이재성(마인츠) 권창훈(김천) 정우영(프라이부르크) 이강인(마요르카) 손흥민(토트넘) 황희찬(울버햄튼) 나상호(FC서울)

 

▶FW=황의조(FC서울) 조규성(전북) 오현규(셀틱)

 

대표팀 코치진

 

안드레아스 헤어초크 수석코치, 파올로 스트링가라 코치, 안드레아스 쾨프케 골키퍼 코치, 마이클 김(김영민) 코치, 베르너 로이타드 피지컬 코치, 기술 자문직 차두리 FC서울 유스강화실장

 

 

한국 VS 우루과이

 

 

한국과 우루과이는 지난 카타르 월드컵 맞대결 이후 4개월 만에 리턴매치를 벌이는 것입니다. 우루과이는 오는 3월 서울에서 한국과 평가전을 치른 뒤 28일 일본 도쿄에서 일본과도 A매치를 가질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지난해 11월 25일 카타르 알라이얀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FIFA 카타르 월드컵 H조 첫 경기에서 한국은 우루과이와 대등한 경기를 펼친 끝에 득점없이 비기며 승점을 따냈는데요, 우루과이전 무승부는 한국이 우루과이와 1승 1무 1패, 승점 4로 동률을 이루고도 다득점에서 앞서 조 2위로 16강에 진출하는 디딤돌이 됐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 리턴매치에서는 우루과이가 최상의 전력으로 평가전을 치르기는 힘들 것으로 보입니다. 우선 FIFA가 가나와 월드컵 H조 최종전이 끝난 뒤 심판을 둘러싸고 판정에 항의했던 우루과이 선수 4명에 징계를 내렸는데 이 징계로 인해 호세 히메네스와 페르난도 무슬레라는 A매치 4경기에, 디에고 고딘과 에딘손 카바니 역시 A매치 1경기에 나설 수 없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한국전이 먼저 벌어지기 때문에 고딘과 카바니, 히메네스, 무슬레라 모두 이번 평가전에 출전할 수 없게 되는 것입니다.

 

고딘은 카타르 월드컵에서 우루과이 대표팀의 주장을 맡아 한국의 공격을 잘 막아낸 수비의 핵심이고 히메네스도 한국전에 출전한 바 있는데요, 카바니는 한국전에서 후반 19분 루이스 수아레스 대신 교체 투입해 뛰기도 했습니다.

 

우루과이는 디에고 알론소 감독 체제를 그대로 유지하고 있으며 그간 노장 3인방인 루이스 수아레스(36·그레미우), 에딘손 카바니(36·발렌시아), 디에고 고딘(37·벨레스 사스필드)이 10년 넘게 우루과이 대표팀을 이끌어 있습니다. 여기에 더해 최근에는 페데리코 발베르데(25·레알 마드리드), 로드리고 벤탄쿠르(26·토트넘), 다르윈 누네스(24·리버풀) 등으로 중심이 옮겨가는 추세입니다.

 

한국과 우루과이 역대 전적은 1승2무6패로 한국이 열세입니다.

 

한국 VS 콜롬비아

 

 

콜롬비아는 지난해 카타르 월드컵 본선에는 오르지 못했지만 FIFA 랭킹 17위로 25위인 한국보다 높은 순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최근 전적에서는 한국과 콜롬비아가 2019년 3월 서울에서 친선 경기를 치른 적이 있는데요, 당시 한국이 2-1로 이겼습니다. 상대 전적도 4승 2무 1패로 한국이 우세입니다.

 

콜롬비아 대표팀은 아르헨티나 출신 네스토 로렌조 감독이 지휘하며 하메스 로드리게스(올림피아코스), 다빈손 산체스(토트넘), 루이스 디아즈(리버풀), 후안 콰드라도(유벤투스) 등이 주축 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한국 우루과이 콜롬비아 평가전 A매치 티켓 일정 국가대표팀 명단 등을 알아봤습니다. 클린스만 감독이 이제 처음으로 한국 국가대표팀 선수들과 호흡을 맞춰 24일 콜롬비아, 28일 우루과이와 A매치 2연전에서 지도력을 검증받게 됩니다.

 

클린스만 감독 측에 따르면 아직 선수들을 제대로 파악할 시간이 부족했기 때문에 월드컵 출전 멤버 위주로 선발했다고 하는데요, 당시 멤버에서 윤종규(서울)와 홍철(대구)이 빠지고 이기제와 오현규가 포함되었으며 소속팀 없이 지내다 FC서울로 임대이적한 황의조도 명단에 올랐습니다.

 

한국 우루과이 콜롬비아 평가전 A매치 티켓 일정 국가대표팀 명단

 

이번에 새로 명단에 포함된 이기제는 전임 파울루 벤투 감독 시절에 카타르 월드컵 2차 예선에서 A매치 2경기를 치른 바 있고, 오현규는 A매치 1경기를 소화해 월드컵 최종 멤버에는 들지 못했으나 예비멤버로 대표팀과 카타르까지 동행해 함께 훈련을 하기도 했습니다.

 

대표팀은 20일 파주 NFC에 소집돼 훈련을 가진 뒤 24일에는 울산 문수 축구경기장에서 콜롬비아, 28일에는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우루과이와 평가전을 갖게 되는데요, 손흥민(토트넘)을 비롯해 이강인(마요르카), 황희찬(울버햄프턴), 이재성(마인츠), 황인범(올림피아코스) 등 유럽에서 좋은 활약을 펼치고 있는 해외파 선수들이 모두 포함된 만큼 좋은 결과가 있기를 기대합니다.

 

참조 : 대한축구협회

 

2023.03.16 - [정보] - 미스터 트롯2 결승진출자명단 TOP7

 

미스터 트롯2 결승진출자명단 TOP7

미스터 트롯2 결승진출자명단 TOP7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주 9일 방송된 TV조선 ‘미스터 트롯2-새로운 전설의 시작’에서는 결승으로 가는 마지막 관문인 준결승에서 최정예 10인의 치열

10monthfar.oliviasnews.com

2023.02.28 - [정보] - 한국 축구대표팀 클린스만 감독 연봉 임기 프로필

 

한국 축구대표팀 클린스만 감독 연봉 임기 프로필

한국 축구대표팀 클린스만 감독 연봉 임기 프로필을 총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을 이어 한국 축구대표팀을 이끌 사령탑이 확정됐습니다. 독일 출신의 위르겐 클린스만(58) 감

10monthfar.oliviasnews.com

2023.02.24 - [정보] - 프리미어리그 순위 발표 (22-23 EPL)

 

프리미어리그 순위 발표 (22-23 EPL)

프리미어리그 순위가 발표되었습니다. 현재 전 세계 최고의 축구 리그로 평가받는 프리미어리그(EPL)는 최근 챔피언스리그에서 돋보이는 성적을 냈는데요, 지난 5시즌 동안 리버풀이 우승 1회(201

10monthfar.oliviasnews.com

2023.02.28 - [정보] - 고덕 강일 3단지 반값 아파트 사전청약 자격

 

고덕 강일 3단지 반값 아파트 사전청약 자격

고덕 강일 3단지 반값 아파트 사전청약 자격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분양가 3억 원대의 토지임대부 분양주택인 서울 강동구 고덕 강일 3단지 특별공급분에 대한 사전청약이 27일 시작됐습

10monthfar.oliviasnews.com

 

반응형

댓글